2014년 3월 28일 금요일

시마노 지_체코에서 날라온



시마노 지 브레이크 레버

이름하야 BL(R) m640

이베이에서 레버셋 50$ + 배송비 11$

주문한지 약 9일만에 우체국에 도착

토요일에는 국제등기 배송을 안하여 우체국에 가서 직접 수령함.



국제 등기이다 보니, ems와는 달리 조금 느릴꺼란 생각을 하고

한달정도 기다려야 하나부다 .

생각했는데 의외로 빨리 왔음.


포장은 뽁뽁이로 둘둘둘 말아서.

포장박스는 역시 미국산이 많이 두껍고 뽀송뽀송했음.




이것이 시마노 올마/다운/프리용 ZEE 레버

일반용이 아닌 투피스 켈리퍼를 위한 레버지만

대부분의 부품은 SLX와 호환 단지 달라보이는건 레버 손잡이 뿐;;;;



ZEE레버는 요로케 손잡이에 돌기가 아니고 안으로 음각으로 파여있음

나름 미끌어지지 말아라 하는 

요런 디자인은 시마노988 과 세인트 그리고 ZEE 레버만 있음.


몇가지 아쉬운점은...

레버간격 조절하는 손으로 돌리는 레버가 없고 렌치로 돌려야 함. 레버 간격을 자주 조절하진 않지만'

할때마다 공구를 꺼내야 하는 단점과

XT 에도 달려 있는 프리스트로크 볼트가 없음 일단 이녀석도 프리스트로크가 가능하도록

구조는 되어 있고 프리스트로크 조절을 할 수 있는 나사와 플라스틱 부품만 구입하면

프리스트로크 기능도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주문완료......




이전 XT 775 레버 주고와 조금 다른것이 이전에는 레어안에 유압을 내보내는 피스톤을 직접 밀어 주던것이 

한단계 더 거쳐서 밀어줌으로 좀더 적은 힘으로도 브레이킹이 가능하다는 생각..........






일단 장착은 하였지만. 구입당시부터 없던 커버

그리고 이전 브레이크 시스템에 사용되었던 고무 커버와 

고정볼트가 새로운 브레이크와 호환은 되지만

인테리어적으론 전혀 호환이 되지 않아 이것도 주문;;;;




구형 시마노775켈리퍼셋과 접목을 시켰습니다.

처음 레버감은 만족하였으나 가면 갈수록 밀리는 브레이크에 싱글에 줄줄 밀려서 

7인치 앞 뒤 샥을 달고도 레인보다 못한 주행성능을;;

보여 매우 실망하였음.

브레이크 밀리는건 무슨 짓을 해도 해결이 안되는 현실..

추가 작업으로..

브레이크 레버 겉 커버 교환 및 케이블 길이 조절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하고자 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